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파라다이브(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파라다이브 인터넷 정보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ㆍ절차,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 이용자께서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 뿐만 아니라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지 않는 뜻을 회사에 송신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 및 아이디(이하 ID)를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탈퇴 : 홈페이지 회원으로서 존재하지 않으며 회원 자격은 없어지고 서비스도 유지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 1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신청 시에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요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4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회사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혜택

① 회원은 추후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정보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자동 가입되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각종 권리 의무관계는 회원 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 3장 책임

제 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4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전자우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 조 이용 제한 절차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저작권이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회사 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 7장 정보의 제공

① 회원의 정보는 철저히 보안 유지될 것이며, 개인정보 보호정책 3조의 규정에 따라 공유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와 기타 홍보 및 광고 정보 등을 전자우편, 서신우편, 전화,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장 커뮤니티

제 1 조 커뮤니티 이용 제한

① 이용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서비스에 게시판(독자투고란 포함), 대화방, 포럼, 클럽 및/또는 기타 다른 메시지 내지 통신 시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용자들은 그 특정 서비스에 적합하거나 그와 관련이 있는 메시지 자료를 받고 이를 보내기 위하여서만 커뮤니티를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② 다음 사항은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는 항목들이며, 이들 항목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 타인의 프라이버시 및 공표권과 같은 법적권리를 훼손, 악용, 도용, 위협하거나 괴롭히거나 또는 달리 위반하는 행위

나. 부적절, 모독적, 명예훼손적, 침해적, 음란, 상스럽거나 또는 불법적인 제목, 이름, 자료 또는 정보를 출판, 우송, 게시, 배포 또는 유포시키는 행위

다.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자료를 포함하는 화일을 업로드하는 행위, 다만 이용자가 그에 대한 권리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경우, 또는 필요한 동의를 모두 얻은 경우는 제외합니다.

라. 타인의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오염된 화일, 또는 기타 유사한 소프트웨어 또는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업로드하는 행위

마. 상업적인 목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광고 또는 판매하는 행위

바. 자료조사, 컨테스트, 피라미드 체계를 행하거나 행운의 편지를 보내는 행위

사. 다른 포럼이용자가 게재한 것으로 적법하게 배포될 수 없는 것으로 이용자가 알고 있거나 합리적으로 알 것으로 기대되는 화일을 다운로드하는 행위

아. 업로드된 화일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자료의 저자 표시, 법률상 또는 기타 적절한 유의사항, 또는 상표명, 또는 그 출처 내지 근원이 되는 표식을 위조 또는 제거하는 행위

자. 다른 이용자가 커뮤니티를 사용하거나 즐기는 것을 제한하거나 금지시키는 행위

차.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음란한 내용이나, 특정 종교를 선전•선교 하거나 비방하는 내용, 기타 지역감정을 유발시키는 등의 비양식적인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제 2 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커뮤니티를 검열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적용되는 법률, 규정, 법적절차 또는 정부의 요청을 충족하기 위하여 정보를 공개하거나, 또는 회사의 전적인 재량으로 정보내지 자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편집 또는 송부 거절하거나, 또는 이를 제거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귀하는 모든 커뮤니티 서비스가 공공적인 통신으로 사적인 통신이 아니며, 그 결과 이용자의 통신이 귀하가 알지 못하게 다른 사람에 의하여 읽힐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누구에 관한 것인지 식별할 수 있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자녀들에 관한 정보를 커뮤니티에 보낼 때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커뮤니티에 있는 내용, 메시지 또는 정보를 관리하거나 이를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커뮤니티에 관한 책임 및 이용자가 커뮤니티에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어떠한 사건에 대한 책임을 명백히 부인합니다. 포럼 운영자들은 권한을 위임 받은 회사의 대변인이 아니며, 그들의 견해는 반드시 회사의 견해를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9장 회사의 면책사항

제 1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0장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 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1장 일반사항

제 1 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위 사항은 2023년 4월 1일부로 시행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닫기
  • 이메일

  •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

가입하실 때 입력하셨던 이름,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닫기
  • 이름

  • 휴대폰번호

이름,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이름,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를 인증하시면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닫기
  • 이름

  • 이메일

  • 휴대폰번호

  • 인증하기

  • 비밀번호

  •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변경